학생 참여 서바이벌 ‘스노파054’ 진행 중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진행된 가상 콘서트는 그동안의 선생님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메이킹영상 및 GTS054 최종 멤버 4명이 함께 부르는 경북교육청 공식 음원 '함께해요 경북교육' 영상 상영 이후 소감 발표로 이어졌다.
가상 콘서트에 참여한 참가자들과는 댓글로 소통하며 공연 마지막에 무대 위에 올라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하는 등 가상이라는 공간 속에서도 교육가족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GTS054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화음을 맞춰 노래를 부르며 경북교육가족을 응원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을 했다"며, 교사 생활 중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최고의 노래 실력을 가진 학생을 발굴하는 비대면 서바이벌 '스노파054'도 진행한다.
지난 21일 예선 모집이 마감됐으며, 예선 진출자 선정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내년 1월 중 최종 주인공을 선정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선생님, 학생 등 교육가족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열려
'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이 23일부터 열린다.
23일 경산 천마아트센터에서 국악 공연이 진행되며, 23일과 25일은 각각 구미문화예술회관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오케스트라 공연이 마련된다.
30일에는 구미강동문화복지관에서 합창 및 연극·뮤지컬 공연을, 마지막으로 12월 1일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밴드 공연을 실시간 유튜브 영상을 송출 및 녹화로 진행한다.
전시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구미 강동문화복지회관 전시관에서 현장 관람으로 추진하게 된다.
공연은 장르마다 10~14개교 출연으로 총 59개 학교가 참여하고 전시는 15교에서 참여한다.
모든 행사는 종료 후 영상을 녹화해 교육청공식채널 맛쿨멋쿨TV로 통해 재방영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라고 더 큰 꿈을 향해 행진하는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