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산간지역 농기계순회수리 봉사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 산청군 차황면 산청군농협(조합장 박충기) 차황지점에서 수확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경남농협 NH농기계이동정비단(회장 박진석), 농협영남자재유통센터 및 농기계생산업체 A/S팀으로 구성된 농기계기술자 20여명이 참여해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농기계 40여대를 점검 수리했다.
향토기업인 ㈜무학(최재호 회장)에서 2백만원 상당 농기계순회수리 부품비를 지원해 어려운 시기 농업인 영농비 절감에 많은 도움이 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농기계기술자들은 고장난 농기계로 인해 영농의 불편함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농기계수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으며, 영농비 절감과 적기 영농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어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양 본부장은 “수확기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농업인 영농편익 증진을 위해 경남농협은 앞으로도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을 계속 실시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큐마학습회 1기’ 2022년 화려한 종지부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16일 창원시 귀산동 소재 세미나실에서 큐마 회원 21명이 모여 경남 상호금융 시너지 창출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큐마학습회는 경남 관내 농축협 직원 중 마케팅 우수 직원 중심의 학습조직으로 직원들의 마케팅 추진 자발적 동기부여와 마케팅 리더 육성을 위한 경남농협만의 우수 직원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윤은주 꿈꾸는산호작은도서관 관장을 초청해 ‘잘사는 인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직원 출신 조합장인 용현농협 김정만 조합장을 초청해 선·후배가 소통하는 시간, 큐마학습회 황소정 회장 진행으로 우수사례 공유 및 마케팅 활성화 방향 토의 등 1부 행사와 2부는 가을 야구와 함께하는 문화행사 순으로 올해 큐마학습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우수 직원이 우대를 받고 책임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남은 기간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H농협은행, 모바일 앱 ‘NH올원뱅크’ 주식매매 서비스 개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 농협금융의 대표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서 NH투자증권과 연계해 별도 앱 설치 없이도 주식거래가 가능한 ‘주식매매스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종합금융 퀴즈 맞추고 선물 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의 큐브(QV) 또는 나무(NAMUH)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NH올원뱅크에서 주식 매수·매도 거래를 증권 앱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며, 증권계좌가 없어도 앱 이동 없이 즉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AI분석을 통해 나한테 딱 맞는 주식 추천 받기 및 투자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NH투자증권을 통해 제공한다. 추가로 해외주식(미국)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있기에 더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주식매매서비스’오픈을 기념해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 ‘종합금융 퀴즈 맞추고 선물 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종합금융 OX퀴즈, 코스피 종가 맞추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9천651명에게 NH포인트, GS주유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최영식 본부장은 “주식매매서비스를 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농협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차별화된 생활금융 서비스와 은행 업무 외에도 증권,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서비스를 아우르는 유니버셜 뱅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경남농협] 제42대 본부장에 류길년 농협중앙회 비서실장 내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7 1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