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소'에서 'daily 사과 & 참품한우 봄나들이' 하세요"
- 다음달 2일까지 사과·한우 20%할인 쿠폰 증정 행사 개최
[일요신문] 경북도는 경북 과수 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 사과와 광역 한우브랜드 '참품한우' 축산물 할인행사를 다음달 2일까지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경북농협(본부장 윤성훈)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경북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침체 및 자재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기간 동안 사이소에 방문하면 daily사과와 참품한우를 최대 2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경북농협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농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사이소를 통해 추진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북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사이소와 협업 판매를 더욱 확대해 경북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의 판로확대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소에서는 봄소풍 기획전, 신규회원 할인쿠폰 발급, 버스타고 경북관광 등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영비 상승, 농축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경북농업기술원, '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과정' 운영
- 농산물 전자상거래 경북여성농업인 양성 박차
경북농업기술원이 도내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해, 4월 2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농산물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최근 소비 방식이 직접 시장에서 구매하던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구매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고,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이 같은 추세가 더욱 급증함에 따라 농산물 판매에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방안을 찾기 위해 추진됐다.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다양한 전자상거래 채널(블로그, 온라인쇼핑몰, SNS)을 통해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농장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특별 편성했다.
교육은 온라인 판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실습위주로 진행한다.
조영숙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비대면 비즈니스 확산으로 전자상거래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온라인 마케팅 기술을 농산물 판매에 접목해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농업인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여성농업인 특별교육과정은 2020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교육수요가 해마다 증가한 결과 올해는 20명 모집에 31명이 신청, 1.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농업기술원은 우리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쇼핑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스마트스토어 통합교육도 계획 중이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국립안동대 교수들 "윤 대통령 즉각 퇴진하라"…시국선언문 발표
온라인 기사 ( 2024.11.18 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