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올해도 5월이 에어컨 시장 승부처”
해마다 무더위가 찾아오는 시기가 빨라진 탓에 에어컨을 찾는 수요도 예년보다 한층 더 앞당겨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부산 지역에서 에어컨 판매가 가장 많이 이뤄진 달은 5월로 나타났다.
20년과 21년도의 경우 6월과 7월이 가장 판매가 많이 이뤄졌던 것과 비교해보면 에어컨을 장만하려는 수요가 한 달에서 두 달 가량 앞당겨진 것이다.
백화점 가전업계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에어컨에는 냉방 외에도 공기청정과 제습 기능 등 사계절 활용이 높은 기능들이 더해진 탓에 여름이 시작되기 전부터 구매 상담이 많이 늘고 있다”며 “특히 이른 장마를 대비해 에어컨을 미리 주문하는 고객도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가 예상된다는 기상청 예보가 나오고 있고 동시에 최근 6년 중 지난해 에어컨 판매가 가장 적었던 것을 고려했을 때, 신규 구입 및 교체 수요가 어느 때보다 많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에는 스탠드형 외에도 공간 활용도가 우수한 장점을 지닌 천정형 에어컨으로 교체하려는 수요도 많이 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겨냥해 백화점 가전 업계는 일찍부터 할인 혜택 등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나섰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가전 매장에서는 에어컨 교체를 위한 전문가 사전 방문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정 상품 구매 시 상품권 증정 등을 통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김한 생활 가전팀 파트리더는 “에어컨 구매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는 것에 맞춰 예년보다 빠르게 할인 프로모션 등을 준비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몰 동부산점-해밀턴디자인그룹, 동부산 관광단지 활성화 위해 맞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점장 윤형진)은 지난 5월 13일 해밀턴 디자인그룹(호시카게 동부산, 베스트루이스해밀턴 오션테라스)과 동부산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동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연계 혜택을 개발하고 기장군 지역 주민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해 지역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부산본점, 로지텍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에 글로벌 IT 디바이스 브랜드 ‘로지텍(Logitech)’ 매장이 5월 12일 오픈했다. 사무용 기기를 비롯 게이밍 전용 마우스와 키보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로지텍은 부산 첫 매장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게임 전용 부스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이 직접 기기들을 체험할 수 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9 22: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