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3-1 KSU 취업클로즈업 실전면접캠프’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밀착형 모의면접 경험을 통해 취업경쟁력 강화 및 체계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4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클로즈업 실전면접캠프’를 개최했다.
KSU 취업클로즈업 실전면접캠프는 졸업을 앞둔 4학년 130명을 대상으로 5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대면 교육으로 운영했다. 외부 취업전문가를 면접관으로 초빙하고, 직무를 세분화해 동일 직무군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운영했다.
면접캠프 세부 내용으로는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한 면접예절, 1분 자기소개, 인성면접, 직무면접, 면접결과 1:1 피드백으로 구성했으며, 면접캠프 참여 학생들에게는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를 제공해 실제 기업에서 진행하는 면접 환경을 조성하고, 직접 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문제점 및 개선점을 점검받을 수 있도록 했다.
면접 기회가 부족한 4학년에게는 모의면접을 통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취업에 대한 자신감 향상 및 취업준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LINC 3.0 사업단, 2023 Co-op 채널 지산학 워크숍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LINC 3.0 사업단(단장 성열문)은 지난 19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2023년 공유협업 기반 수요자중심 현장실습 프로젝트 ‘Co-op 채널 지산학 워크숍’을 개최했다.
‘Co-op(Co-operative Education Channel) 채널 지산학 워크숍’에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부산광역시청,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전국 5개 권역 22개 대학 및 15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했다. Co-op 채널이란 공유협업 기반 현장실습-취업 연계 프로젝트로서 표준현장실습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국연구재단 김봉문 실장의 따뜻한 축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2023년 상반기에 진행되는 Co-op 채널의 초석을 다지는 워크숍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주요 사항을 점검하고 의견을 나누는 데 집중했다.
이날 행사는 부산광역시 지산학협력과 관계자들을 비롯한 총 38개의 지자체·대학·기업이 모여 지산학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해 산학연계 교육 및 취업을 확대하고, 취업역량 교육과정을 강화해 대학·기업·지역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공유협업을 약속했다.
첫 발표에 나선 경성대 성열문 LINC 3.0 사업단장은 지난해 성황리에 마친 리크루트 채널(Recruit Channel)의 우수한 성과와 본격적으로 펼쳐질 현장실습-취업 연계 프로젝트의 포부를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올해 6월에 진행되는 공유협업 기반 수요자 중심 현장실습 프로젝트 Co-op 채널의 계획을 상세하게 소개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패널토론에서는 발제를 맡은 교육부 엄중흠 서기관이 대학생 현장실습 제도 개선을 언급하며, 학생 중심의 현장실습과 운영 내실화를 이룰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토론에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강도연 일자리창출팀장, 토탈소프트뱅크 손춘목 부장, VAM 강도현 대표, 태국 방콕에서 글로벌 현장실습을 경험한 경성대학교 양현준 학생이 각자의 의견을 펼쳤다.
이날 워크숍을 주관한 경성대 성열문 LINC 3.0 사업단장은 “작년의 리크루트 채널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올해는 상반기 Co-op 채널과 하반기 리크루트 채널을 성공리에 연계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의 경력 로드맵 개발과 취업 연계를 통한 청년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 우리 대학을 비롯한 참여 기관들의 역량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KSU 기업분석 경진대회 8기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3월 21일부터 5월 16일까지 재학생 대상 기업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기업에 대한 이해도와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16팀을 선발해 취업전문가와 함께 기초직무교육 3회, 팀 컨설팅 4회, 프레젠테이션 교육 1회, 스피치 교육 2회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목표기업의 기업환경분석, 핵심추진 전략, 기업의 미래비전과 창의적 제안을 통한 취업연계 방안을 발표했으며,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성일하이텍 기업을 분석한 청춘농장팀(회계학과 안소현, 경제금융학전공 황혜민, 경영학과 권대현), 우수상은 파라다이스호텔 기업을 분석한 almost paradise팀(호텔관광경영학전공 신수민, 이윤정, 전가연), 하이트진로 기업을 분석한 일등이즈백팀(경제금융학전공 강유리, 안혜솔, 유하림), 아프리카TV 기업을 분석한 안봐도비디오팀(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성민주, 강한영, 정은희) 3팀이 수상했다.
장려상은 우아한형제들 기업을 분석한 물아일체팀(물류학전공 한지혁, 김재용, 박태영) 등 6팀이 수상했다. 수상팀 10팀에게 총 시상금 430만 원이 지급됐으며, 전체 진행은 대면과 및 비대면(온라인 zoom)을 병행해 운영됐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