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펫 토탈샵 ‘코코스퀘어’와 협업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행사 꾸며
롯데몰 동부산점은 넓은 공간과 옥상공원에 설치되된 ‘펫 파크’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고객들이 특히 선호하는 아울렛이다.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반려동물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이번 행사를 구성했다.
먼저 롯데몰 동부산점 메종관3층 펫 파크에서는 ‘댕댕이 운동회’가 열린다. 실제 운동회처럼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놀면서 기초 체력을 테스트하는 종목들로 구성된다. 대표 종목으로는 강아지와 함께 달려 목표지점을 찍고 돌아오는 시간을 기록하는 ‘댕댕런’과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된 12개의 코스를 제한 시간 내에 완수해야 하는 ‘어질리티’가 있다.
두 종목은 사전예약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5월 19일부터 롯데백화점 어플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반려동물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장기자랑’,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별도의 사전등록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을 넘어선 만큼 중요해진 ‘펫 티켓’에 대한 지식도 높이는 ‘펫 티켓 OX퀴즈’도 마련한다. 펫 페스티벌 현장을 찾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있어 중요한 상식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퀴즈를 풀며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과 인식 개선을 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아지들의 건강을 점검하는 ‘멍 바디 체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사전 예약으로 등록한 총 44팀을 대상으로 반려견의 견체 상태와 행동 능력을 전문 트레이너가 점검하며 간단한 1:1 행동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펫 파크에 설치된 포토존에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몰 동부산점 메종관 2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펫 토탈샵 ‘코코스퀘어’와 함께 진행한다. 코코스퀘어는 동부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반려동물을 맡기고 편안하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데이 케어’ 및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트레이너와 반려동물의 사회성을 높여주는 교육 프로그램들로 해운대, 기장 등 지역 주민들에게도 반려동물과 함께 찾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윤형진 롯데몰 동부산점장은 “이번 펫 페스티벌은 반려동물 가족 모두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펫 관련 교육과 놀이 프로그램 등 각양각색의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해 롯데몰 동부산점을 펫 프렌들리한 점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