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월 팔꿈치 통증 이후 수술·재활 거쳐 14개월 만에 마운드 복귀…송재우 해설 이인환 캐스터 중계 호흡
유튜브 채널 ‘송재우의 MLB전당’에서는 14개월 만에 마운드에 오르는 류현진의 복귀 경기를 라이브 입중계로 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시카고 화이트삭스전 등판 후 팔꿈치 통증을 느꼈던 류현진은 이후 왼쪽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고 오랜 기간 재활훈련을 진행하며 경기에 등판하지 못했다.
그의 복귀전 상대팀은 아메리칸리그 동부 1위인 볼티모어 오리올스로 맞붙게 될 선발 상대는 우완 영건 카일 브래디시(27‧볼티모어 오리올스)다. 브래디시는 현재까지 19경기 등판, 6승 6패에 평균자책점 3.29의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달까지 4차례에 걸쳐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으로 복귀를 준비한 류현진이 복귀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류현진 복귀전은 메이저리그 전문가 송재우 해설과 스포츠 부문에서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이인환 캐스터가 함께 호흡을 맞추며 생동감 있는 중계를 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8월 2일 오전 7시 55분부터 시작되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의 복귀전 중계는 아래 영상과 유튜브 채널 ‘송재우의 MLB전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요한 PD pd_yos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