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주도형 SW 개발자 양성 교육과정
- 2기 본교육생 200명 선발, 1·2차 라피신 6월·8월 시작
- 코딩 경험이 없어도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
[일요신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가 고급 실무형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프로그램인 '42경산'이 2024년도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고 경산시가 협력해 대구대 캠퍼스 내 설립됐다.
'42경산'의 교육생 선발 절차는 온라인 테스트 △체크인미팅 온라인 사전 신청 △체크인 미팅 △1개월 집중과정(라피신) △본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교육 신청은 코딩 사전 지식이 없어도 민법상 성인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로서 전공, 경력, 국적 상관없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온라인 테스트는 '42경산' 홈페이지에서 상시 응시할 수 있다.
'42경산'은 교수, 교재, 학비가 없는 프랑스 소프트웨어 혁신 교육프로그램 '에꼴42'의 전 세계 50번째 캠퍼스이다.
이론 중심의 정형화된 교육과 달리 문제 해결,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철저한 자기주도 학습, 동료평가를 기반으로 실전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시간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라피신 과정부터 최대 2년간 월 100만원 상당의 교육지원금도 지급한다.
라피신은 4주간 진행되는 집중교육과정으로 경쟁이 아닌 협업 능력을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2기 1차 라피신은 오는 6월 26일부터 7월 22일, 2차 라피신은 8월 7일부터 9월 2일로 예정돼 있다. 이후 10월께 진행되는 본교육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1차 또는 2차 라피신을 본교육 시작 전에 완료해야 한다.
본 교육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라피신을 통해 습득한 프로그래밍 기본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시스템 프로그래밍(C/C++),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역량, 그래픽 랜더링, 웹 개발 역량 등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아울러 재단은 국내외 업무 협약한 기관과 다양한 프로젝트, 인턴십 추진, 국내외 명사 초청 특강,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교육 추진 등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다질 기회를 교육생들에게 제공한다.
이헌수 학장은 "42경산 교육과정을 통해 성장한다면 5C(Creativity, Critical thinking, Challenge, Convergence, Collaboration) 역량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많고 동기가 충분한 학생이라면 42경산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교육 프로그램과 선발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42경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로 문의 가능하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국립안동대 교수들 "윤 대통령 즉각 퇴진하라"…시국선언문 발표
온라인 기사 ( 2024.11.18 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