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수능 100일 앞둔 수험생 응원
하윤수 교육감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0일 앞둔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수능 준비에 여념이 없는 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주기 위한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하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교육국장, 장학사, 부산지역 학생 등이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했다. 영상에는 응원 메시지뿐만 아니라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말하는 수능 응원 챌린지, 센스 있는 4행시 응원, 댄스 응원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담았다. 응원 영상은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꿈을 향해 인내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오랜 시간 달려온 꿈을 향한 마지막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길 바라고,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응원 영상은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4일 치르며, 원서는 8월 22일부터 9월 6일까지 접수한다.
#초·중·고 학생 대상 ‘GO! 글로벌 학생 캠프’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6일부터 4일간 해운대구 KF아세안문화원에서 초·중·고등학생 165명을 대상으로 ‘GO! 글로벌 학생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캠프는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글로벌 이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을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지닌 글로벌 리더로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과 부산글로벌도시재단(대표이사 전용우)이 공동 주관하며, KF아세안문화원(원장 이인혁)이 후원한다. 부산교육청은 참가 학생들의 외국 문화·언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외국어 학습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무료로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이중 언어를 구사하는 부산글로벌도시재단 소속 외국인 강사의 강의로 진행한다. 스코틀랜드 출신 프리랜서 진행자인 로라 맥러키는 ‘오늘부터 나는 세계시민입니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초등학생들에게 세계시민으로 살아갈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안드류 밀라드 주한유럽상공회의소 부산 대표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Think global, Act local’을 주제로, 연경심 부산글로벌도시재단 개발협력팀장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제전문가가 들려주는 세계시민, 지구촌의 우정과 희망을 짓다’를 주제로 각각 강의에 나선다. 참가 학생들은 ‘아세안 요리 교실’, 인도·캄보디아·콜롬비아 등 ‘각국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 글로벌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도 키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캠프는 참여 중심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세계시민 감수성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행동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에코델타시티에 세 번째 초등학교, 두 번째 중학교 문 연다
오는 2028년 3월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 세 번째 초등학교와 두 번째 중학교가 문을 열 전망이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가칭)에코1초등학교’와 ‘(가칭)에코3중학교’ 설립계획이 7월 30일 ‘2024년 정기 3차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그동안 에코델타시티 내 증가하는 학생 배치와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번 중앙투자심사 결과에 따라 (가칭)에코1초는 14,040㎡ 부지에 39학급(특수 1학급 포함) 규모로, (가칭)에코3중은 13,890㎡ 부지에 34학급(특수 1학급 포함) 규모로 2028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이 학교들이 완공되면 초·중학생 각각 1,000여 명을 배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내년부터 설계비 등 예산을 투입해 개교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에코델타시티에는 (가칭)에코1초, (가칭)에코3중 외에도 2025년 3월 ‘(가칭)에코5초’와 ‘(가칭)에코4중’이, 2026년 3월 ‘(가칭)에코4초’와 ‘(가칭)에코특수학교’가 차례로 개교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중앙투자심사 결과에 따라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됐다”며 “우리 교육청은 에코델타시티 내 학교가 계획대로 개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