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스토어, 다양한 이벤트 마련해…올드 월드 공식 한글화 버전 이벤트도 진행 중
‘트러블슈터: 버려진 아이들’은 턴제 전략 SRPG 장르로, 트러블슈터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이야기다. 게임은 엑스컴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전투 시스템과 맵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요소들을 더해 차별화에 성공했다. 한 유저는 이 게임에 대해 “엑스컴 팬이라면 반드시 해봐야 할 게임”이라며 추천했다. 특히 다양한 아이템과 캐릭터 특성, 그리고 꽤 괜찮은 더빙과 음악이 게임의 장점으로 꼽혔다.
함께 무료 배포되는 ‘ALTF4’는 3D 플랫포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플레이트 아머를 입은 기사를 조종해 닭을 등에 메고 목표 지점까지 이동해야 한다. 이 게임은 각종 장애물을 피하며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과정을 그린 플랫폼 게임으로, 항아리 게임류와 점프 게임류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어려운 난이도로 유명하다.
스토브 스토어는 이번 무료 배포와 함께, 두 게임에 대한 후기를 작성한 모든 유저에게 게임당 500원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1시간 이상 플레이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3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 ‘올드 월드’의 공식 한글화 버전 4번째 DLC 찜하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김태현 기자 to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