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두유전문기업인 웰지스는 ‘바른두유 뉴트리 웰빙귀리(이하 웰빙귀리)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웰빙귀리는 국산콩 100%로 만든 통두유액 75%와 슈퍼푸드로 선정된 국산 귀리분말을 함유한 제품이다. 영양손실을 최소화하는 전통맷돌방식으로 국산콩을 비지까지 사용해 콩의 영양과 식이섬유 등을 섭취할 수 있다.
귀리는 기초영양소와 함께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곡물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등 다양한 의학적 가치로 인해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웰지스 관계자는 “GMO 걱정 없는 국산콩 100%를 사용하고 국산 귀리 분말과 함께 청정 신안 비금도 천일염만을 소량 가미했다“며 ”백설탕 대신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비린 맛을 낮추고 식이섬유는 높였다. 또 합성착향료, 산도조절제, 유화제, 소포제 등이 없다”고 말했다.
웰빙귀리는 국산 자연원료만을 최적화 시킨 제품으로 190ml 한 팩에 80kcal로 칼로리 걱정 없이 식사대용이나 운동 전후에 섭취하기 적합하다. 특히 건강관리뿐 아니라 체형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웰지스 유통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생활패턴에 맞춘 자연주의 두유 제품으로 시장에서 사랑 받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겠다”며 “현재 체형관리에 도움을 주는 웰빙귀리 제품뿐만 아니라 이너뷰티에 도움을 주는 ‘활력흑보리’를 판매 중”이라고 전했다.
웰지스의 바른두유 시리즈는 주요 오픈 마켓 및 온라인 식품 전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