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대상수상 시스템 빌더팀의 김홍기 씨, 신동열 에쓰-오일 정유영업본부장, 김진홍 씨.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마케팅 공모전 `2017 에쓰-오일 브랜드 어워즈` 시상식을 열고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해 대상을 수상한 고려대 시스템 빌더팀 김진홍·김홍기 씨에게 상금 500만원을 시상하는 등 9팀에 총 1,7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강화 활동 전반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기 위해 실시한 2017 에쓰-오일 브랜드 어워즈는 브랜드 마케팅, 고객접점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등 세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지난해 12월부터 약 3개월 간 진행됐다.
대학생과 일반인 등 총 146개 팀 300여 명이 응모했으며 예선 심사를 통해 9개 작품이 결선 진출 작품으로 선정돼 최종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우열을 가렸다.
S-OIL 관계자는 “미래 소비자인 대학(원)생을 비롯한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회사 브랜드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해마다 공모전 행사를 열고 있다”며 “지난 5년 간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회사 정책으로 채택되어 실제 마케팅 활동에 실행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매력적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