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국제건강기능식품•원료산업전시회(Health Functional Food & Ingredients Expo)가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 B홀 전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흐름과 전망을 한눈에 가늠해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 산업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다.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고 (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후원하는 이 전시회는 국내ㆍ외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고 전문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및 식품소재 ▲기능성 음료 ▲식품첨가물 ▲관련 협회 및 단체 등이며 건강기능식품 완제품부터 근간이 되는 원료, 소재에 이르기까지 관련 산업 분야를 한자리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업계 관계자를 위한 다양한 세미나가 예정돼 있으며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국내ㆍ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 상담회’가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전시장 내에서 1:1 비즈니스 매칭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헬스앤뷰티위크’(HEALTH & BEAUTY WEEK)의 일환으로 ▲헬스&라이프페어 ▲서울국제화장품ㆍ미용산업박람회 ▲국제오가닉&천연제품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된다. 한 장의 입장권으로 4개의 전시회를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다. 헬스앤뷰티위크에 가면 건강을 비롯한 뷰티, 식품, 스타일 등 의ㆍ식ㆍ주와 휴ㆍ미ㆍ락을 아우르는 생활 전반의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