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기타 전문기업 ㈜콜텍(대표 박영호)은 자체 브랜드 콜트(Cort)의 고급 올솔리드 통기타 라인업 ‘골드 시리즈’를 새로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골드 시리즈`는 콜텍의 60년 기타 제조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아낸 콜트의 새로운 통기타 라인업이다. 전판은 물론, 측판과 후판 모두 엄선된 원목(솔리드)으로 제작한 고급 올솔리드 모델로만 구성됐다. 또한 고급 사양에 걸맞은 자재만을 사용하고 품격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전판에 탄화목을 적용했다는 점이다. 탄화목이란 고온에서 가열하여 수분을 증발시키는 탄화 공정을 거친 목재를 의미한다. 탄화목은 이 공정을 거치는 동안 분자구조가 변형돼 무게가 줄어들고 강도가 강해지는 한편, 오랜 시간 동안 숙성된 기타의 농익은 사운드를 재현해낸다. 목재의 색채 또한 알맞게 짙어지며 고풍스러운 색상을 연출한다.
바디와 네크를 연결하는 방식도 다르다. 기존 방식인 ‘도브테일 조인트’를 보완한 ‘더블 락 조인트’ 방식을 채용해 바디-네크 간 사운드 전달이 극대화됐으며 내구성도 더욱 견고해졌다. 네크에는 트러스 로드(Truss Rod)와 더불어 로즈우드 재질의 강화 심을 양쪽으로 추가해 외부 요인에 의한 변형을 최소화했다. 마감은 최첨단 UV 공법을 적용했다.
콜텍 관계자는 “골드 시리즈는 오직 훌륭한 사운드만을 위해 치밀하게 설계됐다”라며 “충분한 가격경쟁력도 갖춰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