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스마트강국`은 갤럭시노트8, 아이폰8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갤럭시노트8 출시일은 9월초로 예상되며 8월말 뉴욕에서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7년 하반기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관심이 받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8과 아이폰8이며 삼성전자는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아이폰8보다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해 갤럭시노트8을 빠르게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스마트강국은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시 기어s3 프폰티어, 클래식, 신세계 사품권, 제주도 왕복 2인 항공권, 갤럭시노트8 전용 스페셜키트 등 특별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스마트강국 관계자는 “현재 사전예약 참여자가 많아 사전예약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들의 신속한 배송을 위해 3사통신사 대리점들과 재고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폰8 출시일은 국내에서는 기존 아이폰 시리즈 출시와 비슷한 10월말 정도로 예상되며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어떠한 스펙을 탑재할지 소비자들은 주목하고 있다. 또 7일 출시돼 국내 출시물량 40만대 완판을 향해 순항하고 있는 갤럭시노트FE 공동구매가 진행 중이다. 출고가격은 69만9,600원이며 통신사 지원금을 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고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스마트강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