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독화장품
[서울=일요신문]주성남 기자= 한독화장품은 박영준 전무가 지난 8일 어린이대공원 능동 숲속의 무대에서 진행된 ‘2017 대한민국 도전 한국인상 시상식’에서 나눔과 봉사 정신으로 건강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인정받아 국회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17 대한민국 도전 한국인상’은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2013년부터 지방자치,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영준 전무는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대한약사회 한약제조약사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서울경찰청 청소년 문화발전위원회로 활동하고 있다. 소외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영등포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복지협의회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체육회 이사로 국민의 건강과 청소년의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4전 5기의 복싱영웅 홍수환,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태진아, 김국환, 조승구, 팝페라 가수 이사벨, 프리스타일 축구 세계문화 창시자 우희용, 화백 석창우,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등이 함께 수상했다. 한편 반기문 UN사무총장, 박원순 서울시장, 신호범 워싱턴 주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가수 싸이, 방송인 송해 등도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