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9일 숙명여자대학교 N90 강연장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블로그기자단’을 발족했다.
제8기 블로그기자단은 75명으로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특색 있는 전국 전통시장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게시해 국내 네티즌들에게 전통시장의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전통시장 홍보 외에도 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알리는 등 지원이 필요한 전국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블로그기자단은 기존 20명에서 75명으로 확대 모집했으며 지역별로 구분되던 과거 운영방식에서 탈피해 문화관광형시장과 골목형시장, ICT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등 지원 사업별로 기자단을 분류·배치, 각 사업에 대해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국내 인터넷 사용자가 4천만 명을 돌파한 현 시대에 정보 수집을 위한 온라인 활용은 가장 기본이 됐다. 전통시장 현장의 소식과 이야기들을 홍보하고 정보를 전달해 준다는 점에서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최근 전통시장의 매출이 점차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블로그기자단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의 도화선이 될 수 있도록 한분 한분이 홍보대사라는 마음가짐으로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