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매출 4000억원 ‘완판 신화’ 임세영,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진짜 쇼핑법
임세영 쇼호스트. 사진=제이제이글로벌그룹
임세영 쇼호스트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맡은 제이제이글로벌그룹은 채널명을 ‘쇼핑하는 쇼호스트! 쇼쇼TV (이하 쇼쇼TV)’로 확정하고 지난 24일부터 정식 방송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임세영 쇼호스트는 국내 최대 홈쇼핑 채널중 하나인 ‘CJ오쇼핑’의 메인 쇼호스트다. 연매출 40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대형 쇼호스트로 알려져 있으며, CJ오쇼핑의 대표 패션 프로그램인 ‘힛 더 스타일’의 메인 쇼호스트를 맡기도 했다.
임세영 쇼호스트는 “<쇼쇼TV>는 쇼호스트의 쇼핑법를 주제로 한 디지털 예능프로그램”이라며 “18년 째 쇼호스트로 활약하면서 쇼핑 아이템을 연구해온 지식과 노하우, 다양한 분야의 쇼핑 ‘꿀팁’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쇼쇼TV’는 타 방송에서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던 그녀의 초호화 아파트와 수억 원 규모를 호가하는 가방, 신발, 옷 등 ‘럭셔리 클로셋’, 그녀만의 애장품 리스트, 명품아이템 ‘특템법’ 등을 공개한다.
또 홈쇼핑 채널에서는 밝힐 수 없었던 스튜디오 밖의 이야기, 쇼호스트들이 방송을 통해 이야기하는 “이런 구성은 마지막!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는 없다”는 말 등 홈쇼핑을 즐겨 보는 여성들이라면 들었을 모든 의문들도 공개한다.
‘쇼쇼TV’의 제작을 맡은 제이제이글로그룹은 전자상거래와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커머스 전문기업이다. 200만 유저를 보유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주부상식과 ’헬스상식‘을 운영하고 있다. 제작관련 사업본부에는 전문 방송 제작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디지털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다.
임홍규 기자 bentus@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