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강화,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위해 8인 선발
최근 K쇼핑은 모바일과 TV앱 동시 라이브 방송을 론칭하고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하는 등 종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에 따라 K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확대와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6월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를 모집했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승무원, 아나운서, 홈쇼핑 쇼핑호스트 등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는 물론 배우, 뮤지컬 배우, 가수, 성우, 변호사까지 이색 경력자도 다수 지원하는 등 400명 이상이 몰렸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경험이 있는 지원자들이나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지원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K쇼핑은 지원자 전원의 개인 PR 영상을 통해 1차 선발을 거쳤으며 2차 카메라 테스트 및 돌발 상품 설명 미션 등 라이브 커머스에 걸맞는 끼와 재능은 물론 상품 소구력, 순발력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최종 8인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라이브 커머스 쇼핑호스트들은 7월부터 K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SBS 미디어넷과 함께 제작하는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탐라이브’에서도 다양한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후 K쇼핑 TV MC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최종 합격자에 이름을 올린 이예림씨는 “최근 양방향 소통에 대한 욕구가 커짐에 따라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도 함께 확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살려서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요소들을 즉각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을 중시하는 쇼핑호스트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