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권 구청장 "수성구, 활력 넘치는 생활체육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 쏟을 것"
[일요신문]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7일 두산레포츠센터 개관식을 열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대권 구청장을 비롯해 전영태 구의장, 시⋅구의원, 수성구체육회 임원진, 동 주민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두산동 산 7-25번지에 조성된 두산레포츠센터는 2021년 11월부터 착공에 들어갔다.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체육활동 공간 제공은 물론, 인근 관광명소인 수성못의 부족한 주차 공간을 일부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국비 9억 6000만 원, 구비 55억 4000만 원 등 총 80억 원의 예산을 들여 대지면적 6675㎡에 풋살장 2면, 농구장 1면, 주차장 97면(1층 39면, 지하 1층 58면)을 지난달 완공했다.
구는 이달 30일까지 시범운영을 하고 내달 7월부터 정상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주민 누구나 전화 예약 후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정상 운영되는 7월부터는 구청 홈페이지 수성예약시스템에서 예약하면 된다.
사용요금은 시범운영 동안은 무료이다. 7월부터는 농구장은 무료, 풋살장은 평일 시간당 4만 원, 주말 시간당 5만 원이다. 주차장은 이용 시간에 따라 차등 요금이 적용되며 풋살장 이용 시 2시간 무료 적용된다.
김대권 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을 위해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생활체육 인프라가 권역별로 조성될 것"이라며, "수성구가 활력 넘치는 생활체육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 수성구, 아동들 사회성 향상 위한 프로그램 운영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역복지 아이디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with us, 우리 함께'를 청곡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다.
'with us, 우리 함께'는 고산지역 아동들의 또래 관계 형성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사회학습 스포츠 놀이 프로그램이다.
5월부터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고산지역 초등학생 4~6학년 14명을 대상해 △뉴 스포츠를 통한 사회성 향상 활동인 'with us 클럽' △학교 친구들에게 놀이문화 전파하는 '내 친구를 불러봐' △지역주민들이 직접 체험해 보는 '놀이 체험 캠페인 부스' 운영 △아동 및 가족들의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다 함께 운동회'등을 운영한다.
김대권 청장은 "단체스포츠 활동으로 아동들이 협동심, 유대관계, 인간관계에 더욱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동들이 사회성과 자신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건강한 교우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