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레인(Nightrain)’은 전속력으로 달리고 있다…Guns N‘ Roses ‘드림팀’ 라인업으로 첫 내한
이번 공연은 액슬 로즈(Axl Rose)가 필두였던 2009년 첫 내한 이후 16년 만에 열리는 공연이다. 단 하룻밤만 열리는 이번 건즈 앤 로지스 공연에는 국내 최초로 밴드의 핵심 멤버인 액슬 로즈, 슬래쉬(Slash), 더프 맥케이건(Duff McKagan)이 풀 라인업으로 무대에 오른다. 건즈 앤 로지스는 한국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건즈 앤 로지스 2025 대규모 월드 투어는 유럽, 인도, 중동 전역의 도시를 강타하며 여름 내내 스타디움과 페스티벌의 헤드라인을 장식할 예정이다. 건즈 앤 로지스는 오는 5월 1일 인천을 시작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조지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에서 최초로 공연을 펼친다. 이 강력한 록밴드의 공연은 불가리아, 세르비아, 터키,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 체코, 독일, 영국,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폴란드, 헝가리,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만날 수 있다.
‘2025 건즈 앤 로지스 월드투어 인 코리아(2025 GUNS N’ ROSES World Tour in Korea)’ 선예매 티켓은 에잇피엠 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2월 26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2월 27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시작한다.
한편 건즈 앤 로지스는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하며, 위험하고, 권위 있는 미국 록 밴드이다. 대중문화에 깊숙이 자리 잡은 건즈 앤 로지스의 1987년 발표한 앨범 ‘에피타이트 포 디스트럭션(Appetite for Destruction)’은 10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역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데뷔 앨범”과 “역대 11번째로 미국에서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록됐으며,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되었던 ‘이번 생에 다시없을…’(Not In This Lifetime…) 투어는 역대 4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린 콘서트 투어로 꼽혔다.
건즈 앤 로지스는 700만 장 이상 팔린 ‘유즈 유어 일루전 I(Use Your Illusion I)’과 ‘유즈 유어 일루전 II (Use Your Illusion II)’로 전 세계를 강타하며 빌보드 200에서 1, 2위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1억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건즈 앤 로지스의 앨범에는 각 500만 장 이상이 판매된 ‘G N’ R 라이즈(G N’ R Lies)’, ‘그레이티스트 히츠(Greatest Hits)’와 백만 장 이상이 판매된 ‘스파게티 인시던트?(The Spaghetti Incident?), ‘차이니즈 데모크라시(Chinese Democracy)’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건즈 앤 로지스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월평균 2400만 명의 청취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되는 록 밴드 중 하나이다. 건즈 앤 로지스는 세기의 재결합 이후 코첼라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이번 생에 다시없을…(Not In This Lifetime…)’ 투어에서 500만 장 이상의 티켓을 판매했다. 건즈 앤 로지스는 더 많은 투어와 놀라움으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건즈 앤 로지스는 액슬 로즈(보컬, 피아노), 더프 맥케이건(베이스), 슬래쉬(리드 기타)로 구성돼 있다.
김태현 기자 to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