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비타민’, ‘석류-콜라겐’, ‘블루베리-루테인’ 자연재료에 기능성 원료 더해
건강한 초콜릿을 표방한 ‘초코헬스’는 설탕과 식물성 유지를 첨가하지 않는 대신 홍삼-비타민, 석류-콜라겐, 블루베리-루테인 등 자연재료에 기능성 원료를 더해 놓았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한 입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콜릿 볼’과 대중적인 형태의 ‘초콜릿 바’ 두 가지 타입을 출시했다.
건강한 초콜릿을 표방한 ‘초코헬스’는 설탕과 식물성 유지를 첨가하지 않는 대신 홍삼-비타민, 석류-콜라겐, 블루베리-루테인 등 자연재료에 기능성 원료를 더해 놓았다.
먼저 초콜릿 볼은 ‘다크 초콜릿 홍삼’ ‘다크 초콜릿 블루베리’ ‘화이트 초콜릿 석류’ 등 3종이 출시됐다. ‘다크 초콜릿 홍삼’은 국내산 홍삼 농축 분말과 비타민이 함유된 노 슈거 초콜릿을 고소한 피칸을 감싸고 있다. ‘다크 초콜릿 블루베리’는 블루베리 농축 분말과 루테인(마리골드추출물)이 함유된 초콜릿으로 블루베리가 코팅돼 있다. 마지막으로 ‘화이트 초콜릿 석류’는 노슈거 화이트 초콜릿에 석류와 콜라겐을 더한 뒤 아몬드로 식감을 살렸다. 내용량은 각각 200g이다.
노 슈거 리얼 다크 초콜릿만을 사용한 초콜릿 바는 홍삼과 비타민을 함유해 에너지를 더해주는 ‘다크 초콜릿 바 홍삼’, 블루베리와 루테인이 들어있어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크 초콜릿 바 블루베리’, 석류와 콜라겐을 더한 이너뷰티 콘셉트의 ‘다크 초콜릿 바 석류’ 등 3종이 출시됐다. 내용량은 각각 40~45g이다.
원더그린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어느 때보다 혹독한 겨울이 예상되지만, 초코헬스의 건강한 달콤함이 조금이나마 기쁨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발렌타인데이까지 소중한 이들에게 건강한 달콤함이 담긴 초코헬스로 마음을 표현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초코헬스’ 6종은 원더그린 공식몰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점차 편의점과 면세점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2021년 하반기까지 총 10종 이상의 라인업을 갖춰 기능성 초콜릿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신민섭 기자 leady@ilyo.co.kr